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프란치스코 교황의 영향력

프란치스코 교황의 영향력

 

 

 

 

전 세계적으로 가톨릭의 세가 부흥하고 있다고 합니다. 교황 한 사람이 가톨릭을 완전히 바꾸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을정도로 인기가 엄청납니다. 구가 중인 엄청난 인기가 개혁의 원동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분의 장점은 높은 데 있지 않고 현장 속으로 들어간다는 거예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가난한 교회를 보살펴야 한다고 말 합니다.

 

 

 

 

로마 바티칸은 때 아닌 호황기에 관광객이 3배 이상이 불어났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톨릭 신도 수 증가세가 주춤한 유럽에 비해 한국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우리나라는 처음에 가톨릭이 들어올 때 부터 양반 계급이 유입되여 지적인 전통이 뛰어난 대한민국 가톨릭이였어요 향후 100년 안에 한국에서 교황이 나올 수도 있다고 얘기 할 정도로 그만큼 한국 가톨릭의 수준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걸 로마 가톨릭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번에 프란치스코 교황이 오시는 게 공식 방문이 아니예요. 프란치스코 교황이 휴가 중에 대전에서 "아시아 청년 대회" 방문을 명목으로 한국을 찾은 것 입니다. 그럴정도로 로마 가톨릭이 한국 가톨릭을 관심을 가지고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OCED 국가 중에서 우리나라가 아시아 쪽에서 교황첨 분담금이 1위이고 세계 9위일정도입니다. 주요 성당 부지 역시 로마 가톨릭이 소유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