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IT

홈페이지제작시고려사항

플로우블로그 2012. 1. 30. 18:14



 
크로스브라우징(Cross Browsing)
- 모든 브라우저에서 접속가능여부 확인

한마디로 어떤 웹 브라우저를 써도 화면이 똑같이 나오고, 브라우저에 따라 입력과  사용에 문제가 생기지 않음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 익스플로어 이용자가 점점 감소되고 크롬과 파이어폭스 이용자는 증가하는 추세일뿐만 아니라
모바일 아이폰,아이패드에 보급화로 사파리(애플브라우저), 오페라에 접속도 중요하게 되였다.



  컨텐츠 중심의 홈페이지 구성
- 사진 > 동영상 > 일기형식의 리얼스토리



보급형 홈페이지로 시대에 조금 뒤쳐진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갖고 있다.
단순하고 조금 조잡하기까지 하며, 왼쪽정렬로 와이드모니터가 보급 된
현 시점에서 화면에 표준화나 여백이 적절치 못 하고 통일감이 없다.


근래에 홈페이지로 와이드한 중앙레이아웃에 가장 큰 화면을 차지하고 있고 간결하면서 군데군데 플래쉬로 임팩으를 주었다. 하단에는 주요기능만 핵심적으로 바로가기 아이콘처럼 넣었다.
컨텐츠보다는 병원에 위치 및 상담을 알려주기 위한 정보전달 아이콘만 있어 최소한에 공간을 차지한다.
메인은 대부분 조금 과할 정도로 화려하거나 시술에 대한 특징을 짤막하고 빠르게 인식(저가,시술 특징)시킨다.



최신 홈페이지 트렌드로 근래 유행이었던 와이드한 플래쉬 홈페이지에 기능은 살리면서 하단 부분은 간단하게 퀵메뉴버튼으로 구성하기 보다는 마치 카페나 블로그에 프롤로그 형태처럼 커뮤니티기능과 컨텐츠중심에 홈페이지로 상단은 비쥬얼적인 디자인 하단은 일목요연한 컨텐츠로 깔끔하고 풍부한 기능전달 혹은 인지를 하고 있다.


특히 제작비용이 1,500~3,000만원정도로 최고가이며 서버가 소화해낼 수 있어야하고 부분적인 리뉴얼이나 포토샵 작업이 필요한 꾸준히 관리를 디자인과 정보력측면에서 해줘야하므로 대규모 네트워크 업체에 적합하다.

또한 브랜딩을 내세워 밀고나가기 위한 전략으로 스크롤바를 내리지 않은 화면에선 브랜드명이나 리얼스토리가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의 관리자 모드 및 예약

예약게시판은 펜션, 성형외과/피부과에선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또 오프라인과 온라인에 교차점이 맞물리지 않아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스템에 대해 세분화 할 수록 좋지만 단점이라면
프로그래밍 비용이 상승하고 고객의 번거로움(클릭횟수)이 더 해진다는 점 입니다.

최소한 위와 같은 기본적인 시간과 예약가능여부가 표시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각기 다른 특징


정면이 아닌 45도, 측면까지 섬세한 시각적 만족을 주는 전후사진
- 성형외과 특성상 자연스럽고 라인이 살아있어야 한다.

때문에 정면뿐만 아니라 45도 측면까지 고려하여 실제로 보는듯한 시각적 만족감을 준다.

이러한 특징은 네이버 지식쇼핑에 있는 스마트폰 실물카드(신용카드)측정하여 보기와 비슷하다.
시각적인 신뢰도와 고객의 니즈를 더욱 자극할 수 있는 배려있는 작지만 좋은 아이디어이다.


한장의 이미지로 함축되여있는 간결하고 임팩트있는 이미지
- 성격이 유독급한 정서상, 스크롤을 많이 내리지 않고 2.7초만에 홈페이지 인상이 결정된다.

키워드광고시 사각턱수술에 대한 랜딩페이지로써 매우 적합하다.
마치 별도의 독립적인 랜딩페이지를 보는 것 처럼 가장 상단에 있는 이미지컷이 모든 것을 설명하고 인지해준다.
시술 전후에 대한 사진뿐 아니라 U와 V에 그래픽을 주어 한 눈에도 바로 인식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른쪽에는 프로필을 연상시키듯 고객이 원하는 핵심정보를 표시해주었다.



서브페이지내에 상담입력창 적용
- 온라인 상담버튼을 따로 찾지 않아도되어 편리하고 분류가 세분화되여 정확하고 빠른 답변이 가능하다.

서브페이지(하위)를 보는 고객은 가망고객이다. 시술내용과 전후사진 그리고 기타..이벤트내용을 보면서
상담에 대한 의지가 생긴다. 이 때 별도의 버튼을 누리지 않고 페이지내에 상담게시판이나 상담입력폼이 있다면
주저하는 시간보다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는데 더 손이 갈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