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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식품마케팅 최적의 도구

식품마케팅 최적의 도구

 

 

먹는 거 싫어하는 사람 먹는 거 안 먹는 사람

흔치 않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게 식품

업종이죠

 

 

 

 

인터넷으로 쇼핑몰을 만들어 판매하는 식품몰

같은 경우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사업자들도

접근 할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은 편 입니다.

 

 

농산물 또한 식품마케팅에 속하는데요 실제

사례를 쉽게 들어 식품 홍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영광에는 굴비 말고도 특산물이 하나더 있는데

바로 모싯잎송편입니다. 어느 한 업체가 저희

업체에 후기 평을 보고 상담 후 계약을 하게 되

었습니다.

 

 

 

 

식품마케팅 같은 경우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

문에 타겟키워드를 선정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다른 업종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경쟁이 치열하

고 지역+업종에 투쿼리 검색이 아닌 한 단어 검

색으로 승부해야하기 때문에 "블로그체험단"을

이용해 적절한 키워드를 추출하는 게 중요했습니다.

 

 

 

 

그로인해 검색량이나 경쟁률이 너무 높지도 너무

낮지도 않은 적절한 키워드를 찾아냈고 그로인해

해당 업체는 상단노출을 여러개 잡아 타겟팅에 성

공하였습니다.

 

 

 

 

만족한 업체는 추후 단기계약을 장기계약으로

장하였고 A 송편업체가 식품 마케팅으로서

효과를 보자 경쟁업체인 B가 제안해왔습니다.

 

 

 

 

 

블로그체험단 모집 책임자로서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광고주의 성공이 우리에 성공이다가 슬로건이였

기 때문에 경쟁업체를 받아들이기란 쉬운 선택은

 아니였지만 결국 B업체도 식품홍보를 돕게 되었습니다.

 

 

 

내부 검토결과 경쟁업체인 B를 우리가 받지 않을

경우 오히려 A업체에게 피해가 갈 수 있었기 때문

입니다 다른 체험단대행사에 의뢰하면 같은 키워드

같은 날짜에 출혈경쟁이 발생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B 두개 다 우리가 관리한다면 날짜와 키워드가

달라져 서로에게 피해를 안 주게 됩니다. 인성 좋

으신 A대표님도 이점을 설명해드려 공감하셨습

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 A,B업체가 선전하자 경쟁업

체인 C 업체마저 저희한테 의뢰를 했고 C업체도

결국 저희가 식품 마케팅을 체험단으로

마케팅 대행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영광 모싯잎송편 A B C 3개 업체를 다 관리하고

있는 블로그 체험단 업체.이런 경우는 매우 드물 것

입니다. 경쟁업체가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는 걸

알고 있음에도 동일한 업체에게 식품마케팅을 맡긴다는

건 그만큼 실력신뢰를 한다는 의미가 아닐런지요?

 

 

 

 

결과적으로 3개 업체가 각자 자신의 포지션과 타겟

키워드를 다르게하여 출혈경쟁 없이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식품마케팅은 체험단으로 충분히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식품 홍보의 효과치는

어떤 식품이고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지에 따라

신청자수에 따라 식품광고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키워드도 다 다르기 떄문에 효과도 다

르고 대표님들이 식품광고에 기대하는 기대치에

미칠 수 있을지는 단언하기 어렵습니다만

중요한 점은 우리가 최선을 다 하고 지금까지의

식품 마케팅 경험이 쌓여있으며 계속

해서 식품업체들이 연장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