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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웹문서마케팅 네이버 웹문서상위노출만이 정답은 아냐

웹문서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셨습니까?

모른다면 당신은 아직도 우물 안 개구리!

 

 

먼저, 웹문서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영어단어에 뜻을 풀어보자면 검색엔진최적화입니다 흔히 SEO라고들하죠. 웹문서최적화의 가장 적절한 검색엔진은 바로 "구글"입니다.

 

구글은 웹문서최적화를 위한 요소들을 시중에 공개하는 회사입니다. 그만큼 검색엔진에 자신이 있고 또 그에 따른 기준을 준수하여, 웹로봇이 원활하게 정보를 수집 할 수 있게 돕는셈이죠! 무조건적으로 가두리양식처럼 가두면서 자세한건 공개하지 않는 국내 포털들과는 다릅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최근 N사에서 웹문서에 최적화 된 홈페이지 가이드라인을 공개적으로 제시하였죠! 이례적인 일입니다만 누군가에게는 독이 될 수도 누군가에겐 약이 될 수도 있는 정보였습니다. 

 

왜냐하면 웹문서최적화를 할 수 있는 회사와 거래하고 있는 업체라든지 아니면 프로그래밍 실력이 뛰어난 프로그래머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말입니다. 이제 웹문서최적화는 홈페이지제작에 있어 선택사항이 아닌 점점 필수사항으로 굳어져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웹문서최적화는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즉, 웹로봇이 잘 읽을 수 있고 분간 할 수 있게 만드는 작업의 통합을 말하는데요. 우리는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운 작업까지 짚어가자니 굉장히 어렵고 난해합니다. 그 하위분류인 웹문서마케팅으로 돌아가죠~

 

웹문서마케팅은 간단합니다. 기존의 바이럴마케팅 중 대표적인게 블로그마케팅이겠죠? 개인후기성향의 글을 이용하여 블로그 상위노출을 하는걸 뜻 합니다. 웹문서마케팅도 유사합니다. 다만 상위노출 영역만 다를 뿐입니다. 바로 "웹문서"라는 영역인데요~이를 통해 웹문서광고홍보를 돕는 것 입니다.

 

 

 

웹문서홍보는 외부사이트 즉,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블로그보다 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매체이면서 동시에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블로그는 1인 미디어로서 조작이나 영리의 목적이 쉽고 포화상태이지만 웹문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맛집을 검색하였을 때 블로그를 많이 보기야하겠지만, 블로그에 노골적인 홍보성향과 여러 관련 매체들의 비판으로 "광고 블로그"로 낙인 찍히거나 혹은 잘 믿지 않는 영역으로 정보가 아닌 광고로 점점 오염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웹문서는 누구나 보유 할 수 있는 간단한 블로그가 아닙니다. 철저한 다중커뮤니케이션인 "홈페이지"죠! 개인이 아닌 단체이며, 이를 이용한 마케팅을 하는 회사가 아직 많이 없기 때문에 웹문서마케팅(웹문서광고)은 그야말로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신흥국(개발도상국)인셈이죠! 브릭스를 연상해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것 입니다. 이미 눈치 빠르고 마케팅의존도가 높은 병원,대출쪽은 웹문서마케팅에 빠른 피드백과 대행계약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미래는 보고 있나요? 웹문서광고가 아닌 웹문서마케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플로우마케팅"과 상의하세요.

 

당신에 성공이 나에 성공입니다.

flow-m.net (flow-m@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