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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웹문서 노출] 네이버 웹문서 노출이 정답? 중요한건 마케팅이다!

[웹문서 노출] 네이버 웹문서 노출이 정답? 중요한건 마케팅이다!

 

이젠 무색해져버린 "웹문서 노출"에 끙끙 앓고 계시나요?

길이 있기만을 바라며 두 손으로 부질없는 광고에 밑 빠진 물에 물 붓기를 하고 계신가요?

 

노출도 중요하지만, 매출이 궁극적으로 제일 중요합니다.

단순 네이버 웹문서 노출이 아닌 웹문서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가 그러합니다.

 

먼저, 웹문서마케팅의 매력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블루오션 영역이라, 포화상태가 아니다.

2) 보통 상단에 위치하기 어렵지만, 상단에 위치 할 경우 강력하다.

3) 모바일에도 노출이 될 수도 있다.

4) 본래 검색엔진의 원초적인게 웹검색이라, 발전가능성이 높다.

5) 가격이 저렴하고 신뢰도가 높다.

 

지금까지 바이럴마케팅이 B로그, G식인, C페로 3가지라도 아셨다면

이제부터라도 한 가지 <웹문서>가 추가 된 것이 바이럴마케팅이란걸 아셔야합니다.

 

지금까지 찬밥대우 받았던 웹문서는 이젠 임금님 쌀밥으로 변할테니까요.

 

 

 

PC 월 17,087건 / 모바일 월 83,348건

합산하면 월 10만건이나 되는 A+급키워드라 할 수 있는 "경주맛집"검색 결과입니다.

 

현재 공식광고채널인 파워링크를 제외하고 지식인 > 웹문서로 최상단 두번째 자리를 웹문서 노출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식인은 시스템이 자주 바뀌고 경쟁업체들이 이미 예전부터 포진해있어 접근하기가 어렵고 비용도 큽니다. 반면, 웹문서는 바로 아래긴 하지만 꽤 좋은 자리를 선점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가격은 1/2에서 1/4수준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게다가 지식인은 질문 답변 형태로 짧고 간결하여, 설득력을 싣기가 어려우나 웹문서는 스토리를 컨텐츠화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설득력을 실어 "전환률CVR(구매확률)"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물론, 브랜드인지도가 강한 지식인보다 더 좋은 채널이라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온라인마케팅(광고)비용은 나가는 돈, 즉 지불입니다. 보다 적은 돈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영역을 찾아야합니다.

 

네이버 웹문서 노출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까지 되는 회사 이것이 웹문서마케팅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전문가와 함께하고 있나요? 

 

플로우마케팅(flow@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