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옳은 길을 걷고 있는 바이럴마케팅대행사 가려내기

옳은 길을 걷고 있는 바이럴마케팅대행사 가려내기

 

 

지금까지 수 많은 업종과 광고주들을 컨설팅해오면서 좋은 바이럴마케팅대행사를 찾는 기준을 알지 못 하거나 묵시한채 일을 진행하다 변을 보거나 피해를 보는 사례를 종종 접했습니다.

 

좋은 바이럴마케팅 대행사를 찾기 위한 간단한 세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첫째, 사업자등록증이 있는지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는지?

 

프리랜서라고해서 실력이 없는건 아닙니다만, 우리에겐 최소한에 인증이 필요합니다.바이럴을 하기 위해서는 수 많은 고비와 변화를 감당하고 적응해야하는 능력이 있어야하는데 사업자번호가 없다면, 운전면허증없이 대리운전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둘째, 무리한 계약을 제안하거나 혹은 주장하는 경우는 의심해야

 

바이럴마케팅은 쉽지 않고 시시각각에 따라 변화하고 진화합니다.예를 들어 1위 고정노출을 보장하겠다 혹은 한개에 포스팅으로 수백개에 키워드를 노출시켜주겠다라는 등 상식선을 어긋나는 무리한 계약내용이나 너무 저렴한 바이럴 비용을 책정한다면 일단 경계를 해두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1위 고정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운데 그 이유는 경쟁자가 반드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검색량이 저조하거나 경쟁이 전혀 없는 키워드 같은 경우 고정적인 순위가 가능 할 수도 있겠지만 그것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 했다면 혹은 너무나 저렴하는 것도 현실적으로 불가합니다.

 

 

생각해보십시오. 바이럴마케팅회사는 자원봉사자가 아닙니다 당연히 수익을 위한 회사인데 최소한에 인건비조차 안 나올정도로 저렴하게한다면 그것이 과연 계약이라 할 수 있을까요? 무조건 저렴한곳만 찾는 것도 능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싼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거나 싼게 비지떡이기 때문이죠. 그렇다고해서 비싸다고해서 무조건 신뢰있거나 잘하는 바이럴대행사라고 단정지르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셋째, 실제하고 있는 업체를 보여달라고하거나 환불이 가능한지를 확인하라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최적화작업은 보통 2~3일정도 소요됩니다. 키워드와 상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 될 수도 있지만 해당기간내에 이행하지 못 했다면 환불 혹은 양해를 구하여 몇 일더 시간을 달라는 요청을 광고주에게 하는게 정석입니다.

 

 

또한, 바이럴마케팅 회사라면 아무리 신생업체라 할 지라도 기존에 하고있는 광고가 있을테니 그것을 보여달라고하여 바이럴마케팅회사의 스타일을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해당 기간내에 업데이트 특성상 텀(공백)이 생길 수는 있으나 그 텀이 하루이상으로 길어지면 그정도로 AS(연장)을 해주는게 예사입니다.

 

 

이 세가지를 모두 고려했다면 당신이 직접 좋은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를 선정해도 최소한에 안전장치는 해놓은 것 입니다. 그 중에서도 위 주의사항을 작성한 <플로우마케팅>도 바이럴마케팅대행사의 선택의 기호에 포함 될 정도에 자격을 갖추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