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중독되는 웹문서마케팅 알면 알 수록 웹문서 마케팅이 효자

중독되는 웹문서마케팅 알면 알 수록 웹문서 마케팅이 효자

 

오늘 하루도 고생했어요 많이 힘들었죠? 블로그에 이리치이고 지식인에 신고당하고 나몰라라하는 카페에 외로움마저 느꼈을겁니다. 변동되는 시스템에 오르는 광고비에 등골이 휩니다. 그렇다고 안 할 수는 없는 바이럴 마케팅, 대체 올라가지 않는건 내 월급뿐이란 말인가~

 

여기 시원한 가격으로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누르고 있는 마케팅이 있습니다. 바로 웹문서 마케팅인데요. 기존 바이럴마케팅인 지식인,블로그,카페에 비해 가격은 1/2에서 1/3까지 줄어들고 심지어 키워드광고보다 10배이상 저렴하면서 오히려 더 효과적인 웹문서마케팅이 최선입니다.

 

 

 

 

물론, 웹문서 마케팅에 모든 키워드가 다 그렇다는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서 "인천포장이사" 같은 경우 키워드광고로 진행시 1회 클릭비용(1위)이 1.8만원가량합니다. 검색량이 1200건을 넘어가는 키워드로 단 100명이 클릭한다쳐도 180만원이 넘어갈 것 입니다. 이 중에서는 경쟁업체나 별 생각없이 클릭한 사람들도 있으니 실질적으로 "돈낭비"인셈입니다.

 

웹문서마케팅은 CPC(클릭당광고)가 아닌 CPM 형식의 마케팅입니다. 월 고정비로 180만원에 절반은 커녕 1/3조차 안 되는 금액으로 무제한 클릭을 받아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게 아니라는점인데 과연 이것이 단점일까요?

 

 

 

 

1) 키워드광고는 클릭시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그런만큼 "스토리텔링"이 생략 된채 이동되므로 전환률(구매 할 확률)이 낫습니다.

 

2) 반면 바이럴마케팅의 새로운 블루칩인 웹문서 마케팅은 다이렉트로 홈페이지 이동이 아니지만 "스토리텔링"으로 인해 진짜 관심있는 소비자, 진짜 구매하려는 알짜배기 소비자가 글을 읽고 공감을 하며 신뢰를 얻어 "구매"로 이어지게 합니다.

 

클릭수가 많으면 뭐합니까 실제 구매하는 사람이 없는데? 무용지물인 키워드광고보단 클릭당비용이 과다하게 나갈까 신경쓰지 않으면서도 구매전환률(CVR)이 높은 웹문서 마케팅을 추천합니다.

 

 

단, 웹문서 마케팅의 정확한 단점은 바로 "위치 선점"이 쉽지 않다는 것 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봐도 웹문서가 상단에 위치하기는 어렵습니다. 대부분 N사의 자회사 서비스상품인 블로그나 지식인이 상단에 뜨기 마련이죠 종종 카페도 뜨구요! 그렇지만 이 부분에 대해선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웹문서 마케팅에 유리한 상단에 뜨는 키워드를 알아서 추출해줄뿐만 아니라, 비록 조금 하단에 있더라도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여러개 키워드를 구매 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더 많은 노출과 클릭을 얻을 수 있다는 잇점이 있습니다.

 

마케팅은 전략입니다. 즉, 투자인셈인데 비싼 수박 하나 사느니 사과 열개를 사는게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웹문서마케팅 지금 익고 있는 사과입니다.

 

[웹문서 마케팅 무료칼럼 및 컨설팅 받으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