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바이럴마케팅 비용대비갑!

바이럴마케팅 비용대비갑!

 

클라이언트들이 가장 많이 얘기하거나 묻는 얘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너무 비싸요(부담되요)

2) 더 저렴한건 없나요?

3) 키워드광고보다 싼 건가요?

4) 원래 가격이 이런가요?

5) 얼마예요?

 

 

 

바이럴마케팅에 비용은 1) 경쟁률 2) 검색량 3) 키워드 특수성 등등으로 이뤄집니다. 또한, 가격대는 회사마다 다르지만 크게 차이는 없을겁니다. 그러던 와중에 만원으로 싼곳으로 하시는분들도 물론 있으며 그것은 이해하나 몇 만원 때문에 인지도도 없고 사업자도 없는 프리랜서나 회사에게 맡기는건 매우 무모한 행동입니다.

 

 

게다가 싼게 비지떡이라고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심지어 제대로 일 처리를 못 하고 잠수를 타거나 혹은 환불을 안 해주는 사례도 간혹있습니다. 모든 회사가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주의하시라는겁니다.

 

 

가격을 맘에 들어하시는분도 있겠지만 부담이 된 다면 온라인마케팅 자체를 못 하실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상대적으로 키워드광고는 더 비싸거든요! 클릭당비용이 지출되니 얼마나 나가겠습니까? 게다가 가격대비효과도 떨어지구요(다 그렇단건 아니지만)

 

 

무조건 가격만 보고 판단하는 과오를 범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비싸서 바이럴마케팅 잘하는곳이라 볼 수도 없구요~바이럴마케팅 비용 대비 갑이라 할 수 있는건 사실 "웹문서"영역 이였습니다. 가격은 1/5 수준에서 1/3수준인데 노출유지면에서도 유리하고 상대적으로 경쟁도 덜 해서 국내에 웹을 취급하는 회사도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못 하는걸 수도 있고 안 하는 걸 수도 있지만 어쨋든 웹은 유일한 블루오션이였습니다.

 

 

 

하지만 웹문서대란으로 인해 현재는 아쉽지만 마케팅 자체를 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상황에서 가격이 괜찮은 영역은 무엇일까요? 바로 카페입니다. 키워드와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카페가 제일 저렴한 편에 속하긴 합니다.

하지만 효율은 볼 수 있어도 효과는 크지 않을 수 있으므로 효율과 효과를 적절하게 믹스하여 최적의 컨설팅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효과를 최고인데 가격은 최저인 상품은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도 없습니다. 현실적이고 최선을 대응책 플로우마케팅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바이럴마케팅비용 무료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