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바이럴마케팅방법 세가지

바이럴마케팅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바이럴의 의미가 광고가 아닌 마케팅용어라는점을 간과해선 안 됩니다. 광고는 수동적으로 주입하면서 이거보세요~라고 전단지를 돌리는 것 이라면 마케팅은 미끼를 두고 덫을 심는 것 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미끼냄새를 맡고 오기를 기다리거나 유도하는 것 이죠.

 

바이럴마케팅방법 중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홍보성이 짙으면 안 된다. 바이럴은 개인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여 신뢰를 얻고 자연스럽게 퍼지게끔 유도하는겁니다. 당연히 광고라면 사람들에게 "낚였네"라는 생각이 들어 바이럴의 실패사례로 기록 될 것 입니다.

 

 

둘째, 키워드에 최적화 된 영역을 설정하라. 키워드마다 컬랙션랭킹(선호도정렬)에 의해서 순서가 다릅니다. 무턱대고 블로그가 최고라는 생각에 막무가내로 블로그로 때려박으면 안 됩니다. 오히려 카페가 최상단에 뜨는 키워드도 종종 있으니까요.절대로 편견을 갖고 대충처리해서는 안 됩니다.

 

 

셋째, 스토리텔링이 융합되여야 한다. 스토리텔링은 글을 맛있게 잘 쓰는겁니다. 정확한 정보전달 또한 필수겠죠? 글이 지루하고 딱딱하면 홍보가 아닌 정보라 할 지라도 오래 머물 수 없고 그것은 결국 바이럴 성공에 길이 좁아지게 되는걸 의미합니다.

 

 

바이럴마케팅 방법 중 상위노출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본인 스스로 그것을 하려고 말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도하고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당신이 그것에 신경쓰는 동안 정작 본업에 대한 집중도는 흐려지고 상위노출은 바이럴 마케팅 도구일뿐이지 최종 목표가 아닙니다. 게다가 상위노출은 지속적으로 바뀌고 또 이에 대응하기 위해선 마케터조차도 어려워하고 대행사들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그걸 뛰어들겠다는건 리스크가 큽니다. 정 돈 안 들이고 바이럴 마케팅 방법을 실천하고 싶으시다면 간단합니다.

 

 

좋은 품질의 컨텐츠를 꾸준히 뿜어내면서 이웃들과 소통하다보면 어떤식으로든 노출이 될 수도 있고(보조키워드) 언젠가는 조금식 늘어나서 도움이 될 겁니다. 하지만 그것이 너무나 번거롭고 어려운데다가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바이럴마케팅 방법 중 최적이라 할 수 있는 전문가에게 의뢰겠죠? 해도해도 안 된 다면 연락주십시오.

 

 

[바이럴마케팅 전문 무료컨설팅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