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바이럴마케팅이란!

바이럴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바이러스와 오럴에 합성어로서 빠르게 입으로 전염되는걸 의미합니다. 기업이 홍보수단으로 소비자들에게 능동적으로 스스로 퍼뜨릴 수 있게 유도하는 것으로 저비용 고효과를 내는 가장 현대적인 마케팅입니다.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은 바이럴 마케팅이란 상위노출이다.라고 단정짓는겁니다. 단순히 좋은 스포츠카를 갖고 있다고해서 레이싱에서 우승을 하는건 아닙니다. 좋은 축구화를 신었다고해서 메시가 될 수 없는 것 처럼요!

 

 

노출과 함께 스토리텔링이 중요한데 스토리텔링이란 쉽게 말해 "글을 맛있고 흥미롭게 써서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을 얘기합니다. 아무리 노출이 된 다한들 딱딱하고 광고글인게 티난다면 그게 무슨 바이럴 마케팅이겠습니까?

 

 

자연스럽게 신뢰도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가망소비자에 뒷통수를 찌릿하게 만들어 지름신을 강림하게하는 것 그것이 바로 바이럴마케팅이란입니다. 단순히 가격만으로 비교하지말고 어떤식으로 글을 쓰고 마케팅을 해주는지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바이럴마케팅 이란? 물음표에 대한 정의가 많은 것 처럼 업체도 많습니다. 느낌표가 있는곳을 찾으세요! 무료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정보와 뉴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파블로카페]통해 무료로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중요한건 바이럴 마케팅이란 마케팅이란 사실입니다. 광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