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블로그홍보비용 기준은 이것

블로그홍보비용 기준은 이것

 

사업자는 블로그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얼마를 써야할지 예산을 잡아야합니다. 왜냐하면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당연히 돈을 많이 쓸 수록 효과는 커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이것저것 다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특히 처음 진행하는 경우 허용예산을 대충이라도 잡아놓고 진행하시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블로그 홍보 같은 경우 키워드광고와는 달리 자동으로 컴퓨터시스템이 잡아주고 입찰을 하는게 아니므로 회사마다 가격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마다 조금씩 기준이 다르겠지만 보편적인 홍보비용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쟁률, 검색량, 키워드의 특수성 이 밖에도 몇 가지가 더 있지만 그것은 회사마다 다를뿐만 아니라 아예 안 보는 경우도 있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경쟁률인데요 일반적으로 블로그 홍보를 제대로 하기위해서는 상위노출이 가능해야합니다.

 

 

단순히 상위노출이 아니라 5순위 밖으로 탈락했을 경우에도 이를 대처하기 위한 재작업이 필요하죠! 그러므로 경쟁률이 제일 중요한 요소입니다. 경쟁이 치열해질 수록 컨텐츠를 더 많이 올리고 작업을 해야하므로 인건비와 시간 그리고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검색량이 많다면 경쟁률도 덩달아 많습니다만 검색량이 적은데도 경쟁률이 치열한 키워드도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고주 같은 경우 검색량=견적비용으로 잘못 알고 계시는데 그것은 정확한 답이라 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이러합니다.

 

블로그 홍보 비용에만 급급해서 단순히 비싼 키워드나 혹은 단순히 싼 키워드만 계약을 하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그야말로 전략이 없는 키워드운영으로서 효과를 반감시키거나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전문 마케터와 컨설팅(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홍보 비용 단순히 비용문제기 아니기 때문입니다.

 

[바이럴마케팅 전문 무료컨설팅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