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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블로그 단편지식

 ( 10-12-30 10:33) 27     
 
네이버블로그가 활성화 됫으면/ 오픈캐스트를 공략하면 씨너지 효과를 낼수있다.
오픈캐스트는 추천인5명에게 이메일로 동의 구하면 발행할수있다.  
  
 ( 10-12-30 11:00) 13    
 
 기본적인 내용이긴 하지만 ^^ 포스팅 하는 내용과 관련된 사진이나 동영상이 첨부되면 노출면에서 우세한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 10-12-30 11:01) 8    
 
 위젯을 활용해서 추가 유입을 노려보자..(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등)
넘 간단한가요;  
   
 ( 10-12-30 12:26) 11    
 
 블로그 이름을 잘 정하면 웹문서에서도 노출이 가능하다.    
  
 ( 10-12-30 13:09) 3    
 
 티스토리는 폼태그를 삽입할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폼태그를 삽입할 수 없다.  
  
 ( 10-12-30 14:06) 8    
 
 애드캐스트를 활용하면 동종업체의 광고가 함께노출되고 비교등이 자연스래이루어지고 또한 부수입도 생기더라고요  ^^; 
짧은 지식 죄송합니다  ㅜㅜ  
  
 ( 10-12-30 14:29) 5    
 
 메타블로그를 이용하면 방문자를 더 늘릴수 있다.

블로그코리아/믹시/다음뷰/올블로그/블독 등등  
  
 ( 10-12-30 16:57) 5    
 
 블로그의 이웃을 늘여서 소셜웹검색을 활용해보세요  
  
 ( 10-12-30 17:07) 11    
 
 1. 방문자 댓글을 타고가서 인사

2. 유입경로 분석
저는 티스토리를 이용중인데 여기서 보면 의도하지 않은 경로로 들오는 키워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자신이 작성한 포스트의 일부분이 여기에 해당하는 경우나 혹은 그 글 자체일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유입키워드를 제목으로 한 글을 재 포스팅하면 좋습니다.

제 경우는 Gif편집이 있는데 귀찮아서 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도하지 않지만 지식인에서 타인들이 걸어주는 링크와 다른 블로거들이 퍼다 날라준 링크도 유용합니다.

3. 파워블로그의 글에 유사한 글을 트랙백 하는 것 도 좋습니다.  
    
 ( 10-12-30 17:41) 4    
 
 최근 블로그에 글 올릴 때 미투데이도 해보라고 나옵니다.
해서 한다고 하면 다음부터는 이 글을 미투데이에도 보내겠냐고 물어봅니다.  
  
 ( 10-12-31 01:30) 2    
 
 네이버 블로그 태그는 10개까지 가능하다.  
   
 
 ( 10-12-31 11:18) 2    
 
 네이버 소셜앱스를 블로그에 설치 할 수 있다.  
 
 ( 10-12-31 11:47) 3    
 
 블로그의 글을 미투데이에 보낼 수 있고, 글을 쓰면 미친의 네이버미에 나타난다.  
  
 ( 10-12-31 12:13) 10    
 
 블로그를 타포털에 검색신청을 한다 ^^
예)네이버블로거라면 네이버블로그를 다음 블로그 rss등록신청을 한다.  
  
 ( 10-12-31 13:53) 2    
 
 티스토리는 스크랩 기능이 없습니다.  
  
 ( 10-12-31 14:15) 3    
 
 신지식인 질문에 네이버/티스토리 블로그 트랙백을 건다..

다음 신지식인이 노출범위는 넓기 때문에 꾸준히 한다면 나름 겐찬을 듯 합니다 ^^;;  
 
 ( 10-12-31 14:32) 6    
 
 블로그 내용 작성시 복사해서 붙여넣기보다는

직접 입력하면 노출 범위가 넓어진다!  
 
 ( 10-12-31 14:37) 4    
 
 티스토리는 카페처럼 팀블로그 형식으로 관리자를 두어 여러명이 같이 포스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티블로그를 빨리 키운다거나 혼자 버거울 경우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 10-12-31 15:21) 6    
 
 티스토리 팀블로그처럼 네이버블로그도 단체회원으로 가입하면 5명이 함께 블로그를 운영 할수 있다.  
  
 ( 10-12-31 15:32) 3    
 
 네이버 블로그는 글쓰기API를 이용하면 MS워드, 미투데이, 구글 DOCS 에서도 글을 쓸수 있다.  
  
 ( 10-12-31 15:34) 4    
 
 네이버 블로그 도메인은 http://blog.naver.com/아이디 이지만

http://아이디.blog.me 으로 변경도 가능하고

개인도메인이 있으면 개인도메인연결도 가능하다.  
  
 ( 10-12-31 17:06) 5    
 
 블로그 글 작성시 검색되고 싶은 검색어(키워드)를 제목,본문,태그에 적절히 배치시키면 상위노출효과를 노릴 수 있다.  
  
 ( 11-01-04 09:38) 4    
 
 네이버 공식카페 이야기맨님이 운영하는 카페가있어서 블로그에 글을 잘쓰면 감성 36.5에
뽑혀 메인에 노출된다!~
물론 내가 작성한 글을 직접올려 뽑아달라고 재촉? 도 가능하다  
  
 ( 11-01-04 11:47) 2    
 
 블로그는 정말 정성이 들어가는만큼 효과가 나는거 같아요.

복사글은 노출 안되요~^^

그리고 작성할때 제목과 본문에 키워드가 많이 많이 노출되게 해주세요~!  
 
  
 ( 11-01-04 11:53) 11    
 
 1. 시장분석 및 소비자 분석을 통한 채널 결정(네이놈? 다음? 티스토리? 등등)

2. 효과적인 소비자 공략을 위한 블로그 컨셉설정
(블로그명, 닉네임, 블로그주제, 스킨디자인 등)

3. 메타블로그 가입

4. 컨텐츠 작성(상위노출 : 제목/본문내용/태그 등에 노출 시키고자 하는 검색어 삽입)
효과적이고 소비자에게 진정성 있는 컨텐츠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공감형성이 가장 중요하며
그러한 공감형성은 웹상에 퍼져있는 이미지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보다 직접 촬영 혹은 제작한 이미지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보를 컨텐츠에 삽입할때 개인적인 의견을 필이 같이 작성하여 나는 이런사람이다라는 블로그의 개성을 살려주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5. 커뮤니티 활동(이웃맺기, 댓글, 공감, 안부게시판, 엮인글 등)
<나와 비슷한 생각 비슷한 주제로 글을 작성하거나 비슷한 타겟층의 소비자가 관심을 끌만한 블로거들과의 친분관계를 형성(이웃맺기, 안부게시판, 댓글, 공감, 엮인글 등)하여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 이를 꾸준히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또한 꾸준한 포스팅도 이루어져야 겠지요^^?>

6. 위젯, 네임카드 등의 활용(직접 제작한 위젯 및 네임카드 등 활용)
<위젯은 많이들 알고 계실거에요. 가장 성공적인 사례는 유니클로의 유니클락이되겠죠^^
이런식으로 잘 만들수는 없어도 간단한 gif형태의 배너로 만들어서 위젯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이러한 것을 활용하여 홍보사이트로 유입유도등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커뮤니티 활성화나 홍보의 목적으로 네임카드등을 만들어서 포스트 컨텐츠에 삽입하게
된다면 없는 것보다는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 11-01-05 09:00) 5    
 
 매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지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럴 때 예약 기능이 유용하다.  
  
 ( 11-01-05 10:26) 6    
 
 포스트를 매일매일 꾸준히 1~2개정도 한다~

또한 포스트 작성시에 제목과 내용에 주력 키워드를 중복노출하는 것.

물론 내용은 연결이 잘 될 수 있도록 작성을 한다.

또한 함께 등록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의 파일명도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와

같은 이름으로 바꿔주면 노출확률이 더 놀라가는 것 같습니다.

또한 블로그 이웃 추가를 해서 주기적으로 이웃 방문을 통해 글을 남겨주는것도

한가지 방법일것 같네요~

대부분이 윗 분들과 비슷한 내용이지만;;ㅎㅎ 한번 작성해 봤습니담..ㅎ  
 
  
 ( 11-01-05 14:07) 7    
 
 포스팅에 이미지파일을 넣을때 이미지파일명을 검색키워드로 넣으면 해당키워드로 이미지검색시 노출확률이 높아진답니다.  
 
 
 ( 11-01-05 18:25) 3    
 
 댓글 보니 애드캐스트가 있어서 찾아봐습니다

AD캐스트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진행되는 다양한 광고들을 사용자가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에 따른 별도의 비용 및 가입 절차는 없으며, 네이버에 로그인만 되어 있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움말 : http://help.naver.com/ops/step2/faq.nhn?faqId=14589&faqType=14589
ad캐스트 주소 :http://adcast.naver.com
담장자 이메일 주소 : adcast@nhn.com  
 
 
 ( 11-01-06 11:32) 3    
 
 글을 쓰기 위해 블로그를 활용하는 바보가 되지 말자! 블로그 활성화의 첫단추는 바로 블로그 메뉴구성이다,.  
 
  
 ( 11-01-07 10:35) 3    
 
 티스토리: 미투,트위터,페이스북,요즘
네이버:미투,트위터
다음:요즘

블로그별로 소셜에 글보내기 기능이 차이가 있습니다 ^^;  
  
 ( 11-01-07 10:40) 8    
 
 네이버는 소셜네트워크 검색기능이 있어 타켓에 맞게
이웃신청을 해주면 (서로이웃은 하기가 어렵지만 이웃신청은 그냥 일방적으로 하시면됩니다)
내가 이웃신청한 사람이 로그인하고 검색시에 소셜네트워크(개인화된 검색)검색에
블로그글이 우선 노출이 될수가 있습니다.  
 
 ( 11-01-07 10:41) 4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보시면 트위터, 미투데이로 수동적인 글보내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올라가지 않죠.

네이버에 트위터피드<--- 검색을 해보시면
이곳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고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연동해놓으시면
포스팅을 함과 동시에^^ 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글이 올라갑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11-01-07 13:42) 8    
 
 일단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되는지 않되는지 확인을해야 된다.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도 않는 상태에서 포스팅을 한다면 삽질이다.  
 
 ( 11-01-07 14:49) 4    
 
 일평균 방문자가 꽤 되시는 네이버 블로거라면 애드캐스트보다..
애드젯이라는 위젯으로 조금이라도 더 나은 수익을 기대해볼수있다..  
 
 ( 11-01-07 15:49) 2    
 
 어쩜 위배될수도 있는데..납치소스라고 제목클릭하면 해당 도메인으로 넘어갈 수 있게하는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이 아닐런지.. 무료도메인에 서브 무료도메인까지 만들면 무료로 만들수 있는 도메인수는 어휴 숨차라..하지만 요점은 관리..잘키운 딸하나 열아들 안부럽다고..잘키운 블로그하나 열 홈페이지 안부럽다..오늘도 키워도 초보는 달린다..어떻게? 그냥 막!  
   
 ( 11-01-07 18:41) 4    
 
 블로그 기본주소를 내가 원하는 도메인으로 바꿀수 있다~ :)  
 
  ( 11-01-10 22:32) 3    
 
 네이버 댓글에 답변을 단 후 이웃집으로 이동하고 싶으면
이웃닉네임 위에 마우스를 올린 후 오른쪽 클릭
새 창(탭)에서 열기 하면 바로 이웃블로그로 갈 수 있다  
  
 ( 11-01-13 00:48) 18    
 
 블로그 포스팅의 본문의 키워드와 태그는 검색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것같네요

그리고 또한 포스팅제목과 첫줄,마지막줄 검색어가 들어가있는경우에도

상위노출이 잘 되는것으로 확인되네요,,(개인적인경험)

또한 글만 20줄 이미지만 10개 있는것보다는 이미지와 글,동영상이 적절하게 배치된것이좋으며 짧은 포스팅이라도 검색어가 적절하게 배치되면 상위노출이 가능하다는 사실(개인적인경험..)

저품질 문서를 피하기위해 무조건 긴글또한 좋지않은것같구요
글이 길면 그만큼 검색어도 많이 들어가줘야 한다는겁니다.. 제가 봣을때는 검색어의 '개수'
가 아니라 본문 내용과 검색어의 '비율' 이라고 생각되구요


이슈 및 화재거리로 포스팅을 할 시에는 네이버 우측에 나오는 실시간 검색어보다는 네이버 첫 페이지에 검색창 아랫부분에 있는 키워드들로 포스팅을 하시는게

조금더 상위노출에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미 실시간 검색어로 올라있는 주제들은 포스팅해도

상위로 가기 힘들뿐더러(블로그지수가 그리 높지않은 일반 블로그의 경우)

운좋게 상위 노출이 되어도 갑작스러운 방문자 폭주는 블로그에 악영향을 끼치는것같습니다.
(이건 진짜 개인적인 경험이니..아닐수도있습니다..)

예를들면 토탈 5천 정도의 블로그에 단시간에 이슈포스팅으로 10000명,20000명이 몰릴경우
업데이트도중 검색누락이라는걸 먹기도합니다..(전 이런경우가 4번정도 있었네요..)

검색누락이라는거에 대한 이유가 비단 그 이유만은 아니겠지만 조심스럽게 적어봅니다.
그리고 이것또한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이미 상위로 올라간 포스팅은 제목 및 본문수정을
왠만하면 안하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상위포스팅에 동영상을 추가하자

바로 내려가는것도 여러번 보앗고 제목을 바꿧을때에는 70%정도 확률로 내려간것같네요

 ( 11-01-14 17:5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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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01-15 22:03) 6    
 
 - 제목에 노출시키고 싶은 키워드를 꼭 작성해야 노출되기 싶다.
- 너무잦은 키워드는 로봇이 스팸으로 처리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글내용 또한 반복되는 키워드를 너무 많이 쓰면 좋지 않다.
  적당한 내용의 글수에 맞게 되어 있어야 한다.

- 한페이지정도의 내용으로 구성하면 좋다.
  사진과 동영상이 같이 첨부되면 훨씬 더 좋다.

-복사하여 붙여넣기는 하지 않는게 좋다.

-하루에 너무 많은 포스팅으로 글들을 복사해서 올리면 어느순간 블로그 노출이 안될수 있다.

- 블로그는 상업적으로 사용하면 어느순간 막히게 되어 있다.

- 사업을 하고 있다면 그것에 대한 중요 정보들을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가야 블로그가 활성화

  될 수 있다. 한번 오고 그냥 가는 곳의 블로그가 아니라 이웃을 신청하고 계속 퍼다 나를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

- 요즘 뜨고 있는 관련 키워드나 세부키워드등을 확인하여 글을 작성하면 편하다.

- 노출이 잘 되던 블로그가 어느순간부터 노출이 안된다면 로봇이 안좋은 블로그로 찍어뒀기
  때문이다...  
 
 
 ( 11-01-31 16:12) 1    
 
 위에 글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주르륵 안읽어보고 제가 'ㅁ' 요츰 재미 들린거 남기고 갑니다. ㅎㅎㅎ /ㅁ/

네이버 위젯등록을 나만의 위젯만들기로 해서 홍보해주고 싶은 블로그를 연동해놓거나,
만일 특정업체 블로그 (쇼핑몰홍보블로그) 경우에 연동해 놓으면 좋을듯 싶다
'ㅁ' 아 짧다 내지식 ㅡㅜ ㅜ ㅜ ㅜ ㅜ  
   
 
 ( 11-02-07 11:36) 1    
 
 백개의 메타 블로그 등록보다 구글 야후 사이트맵등록이 효과적이다.
네이버블로그 구글야후 사이트맵 등록방법 있음 쪽지부탁드립니다.  
  
 ( 11-02-11 16:31) 1    
 
 네이버 소셜검색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는 카페와 블로그 미투를 같이 운영하여야 하며, 이때 반드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해주는 것이 좋다~  
  
 
 ( 11-02-13 10:04) 1    
 
 연관검색어를 잘 이용하면 좋아요.
굵직한 키워드 상단 하나보다

얇은 키워드 10개 2~3등이  올라가기도 쉽고
훨신 좋타쿠요 ㅎㅎㅎ!  
  
 ( 11-02-28 11:41) 1    
 
 카테고리가 빠져있네요.
특정키워드로 네이버 검색시 검색어표시가 나오는데 이를 클릭해보면 카테고리도 검색어표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카테고리 생성시 특정키워드 이름으로 하게 되면 검색어노출 1회가 플러스되는셈입니다.    
 
 ( 11-03-09 19:26) 1    
 
 블로그 포스팅시 제목앞에 특수기호를 넣어두면 검색노출에 유리하다고 하네요
예) [키워드]
특정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적절하게 썩어 주는것도 좋은방법 입니다.  
  
 ( 11-03-25 12:39) 1    
 
 전 아직초보라서 잘은 모르지만..
남들이 잡지 않은 키워드를 처음에 잡고 블로그지수를 올린다음
다음 키워드를 공략합니다.    
 
 ( 11-04-01 22:24) 1    
 
 사진은 한번에 많이 올리는 것 보다...
글 올릴때마다 사진을 첨가하면 이미지에 많이 노출됩니다..    
 
 ( 11-04-03 02:15) 1    
 
 너무 많이 키워드를 반복하면 안된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개인신상과 관련된 정보를 노출하면 차단될 수 있다고 합니다.  
  
 ( 11-04-07 09:22) 1    
 
 이미지첨부시 이미지파일에 블로그 주소외에 이미지서명을 등록할수 있는데, png파일로 저장하여 서명을 올리면 투명한 글자처리가 가능하고 예쁘게 꾸밀수 있다.  
  
 ( 11-04-26 10:48) 1    
 
 실시간 인기검색어나, 금일 이슈 키워드를 확인하고
급히 블로그 포스팅을 할 시에는 이미 다른 블로그들에 의해 묻혀 버리는 경우가 많다.

등록한 블로그의 글은 바로 노출되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노출은 2~3일 텀을 두고 기다려보는 것이 좋다.

금일 인기 키워드나, 실시간 검색어 보다는, 한주간 또는 월간 등의
인기 키워드나, 크게 시즌을 타지 않는 인기 키워드로
전문성을 가지고 꾸준히 포스팅 하는 것이 좋다.  
   
 
 ( 11-05-11 15:38) 1    
 
 컨텐츠를 작성해서 블로그에 발행하는 시간도 중요한걸로 압니다.
파워블로거들 보면 발행시간이 새벽시간에 많을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에도 나와있지만 시간을 예약해서 발행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11-05-11 16:12) 1    
 
 블로그 제목을 9자 이내로 하고 전화번호 8자리를 입력하면
통합검색결과에서 노출될때는 블로그제목에 전화번호까지 그대로 노출됩니다.
단, 블로그 검색결과에는 전화번호가 짤려서 노출되요. 앞자리만 나옴

예) OOO OOOOOO 1234-1234  
 
  
 ( 11-05-12 02:31) 8    
 
 1.블로그 마케팅은 컨텐츠 마케팅임을 잊지 않는다.
 (좋은 컨텐츠가 가장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다.)

2.어떠한 큐칙도 절대적인 것은 없다.
 (네이버 정책의 변화는 매무 빠르며 비규칙적이다. 틈이 생기면 개편된다고 보면 된다.)

3. 상위 등록을 위한 키워드 빈도 조정, 이미지, 동영상첨부등이 대중화 되자,
  최근 날짜에 대한 가점 비율이 올라갔다.
  (좋은 컨텐츠라도 최신 글에 밀리기 쉽다.)

4. 블로그 마케팅을 위의 기준에 맞춰 정성껏 하는것은,   
  왠만한 도서집필에 버금가는 노동력이 필요하다.
  (블로그 마케팅은 돈이 안들거라는 생각에서 접근하지만,
    돈으로도 살수없는 많은 시간이 든다.)

5.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마케팅을 하라고 존재하는 채널이 아니다.
  그것을 마케팅 채널로 이용하기 위해 이런 저런 궁리와 틈을 찾는것은
  항상 불안한 일일 수밖에 없다.

  매일 4-5천명이 들어오는 블로그가 어느날 검색에서 제외되어서
  하루 3시간씩 1000시간 가까이 투자한 나의 시간이 날라가고..
 
  혹은 아무생각없이 올렸던 이미지가 이미지 파파라치에 의해
  경찰에 고발 되어 벌금이 나오고..

  하는 생각을 돈벌 생각보다 먼저 해야 한다.
  어떤 일이든 장점이 있으면 분명이 상대적인 부분이 존재하므로..

  무슨 일이든 퍼포먼스보다, 안정성이 우선임을,,
  투입대비 산출의 경제 활동임을..
 
  블로그 마케팅에서도 잊지 말아야 한다. 
 
 
 ( 11-05-12 10:13) 6    
 
 블로그 활용을 위해선, 자신이 포스팅할 내용에 맞는 자동완성 검색어를 핵심 키워드로 선정하면 도움이 된다.

자동완성 검색어를 포스팅의 핵심 키워드로 선정하여 SEO 적인 방법으로 포스팅을 한다면

1. 제목에 2번정도 핵심 키워드를 반복입력하며, ( 제목의 제일 앞에 )
2. 내용 제일 앞에 제목을 그대로 한번더 노출하며, 볼드처리와 사이즈를 키우고, 컬러를 입히고
3. 적당한 이미지를 필수로 노출 ( 블로그 섹션검색에서 이미지가 노출되어 한층 도움이 됨 )
4. 태그에 핵심 키워드 제일 처음에 집어 넣어주고,
5. 핵심키워드의 연관 검색어를 본문 내용에 적당한 수위로 집어 넣어 주고,

이정도만 한다면, 경쟁이 심한 키워드가 아닐 경우,

1페이지 노출은 가능하다는 짧은 생각! ㅎ  
 
 

 ( 11-05-12 11:32) 2    
 
 1.꾸준한 이웃추가는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준다(소셜검색 위치 노출도 가능)
2. 블로그 검색 이외에 다른 곳을 통해 유입을 유도하자(미투데이, 각종 메타태그)
3. 남발성 제목 키워드 노출은 자칫 어뷰징으로 오인될 수 있으니 적당히 섞어주는 것이 좋다.
4. 하나의 키워드 보다는 포함시킬 수 있는 적잘한 키워드(연관검색어 활용)를 잘 조합하다보면 하나의 포스팅에서 효과적인 노출이 가능하다.
5. 매일 꾸준히 올려주는 것이 좋다.
6. 블로그 광고의 목적은 특정 타겟칭에 맞는 컨셉을 찾는 것이 중요한 만큼 해당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해보자.(청소년 인기검색어, 신혼부부인기검색어, 싱글남, 싱글녀 인기검색어 등)  
 
 ( 11-06-10 12:47) 3    
 
 낚시를 통해 방문자수만 꾀하는 블로그는 절대 마케팅에 성공할 수 없다.  
 
  
 ( 11-06-24 11:37) 3    
 
 아시겠지만 블로그 포스팅시 순서는 이미지 텍스터 이미지 텍스터 ......링크 마지막에 ucc 동영상 등을 넣고, 이미지 나 동영상 파일명은 반드시 예) 키워드 한칸띄우고 1, 키워드 한칸띄우고 2.... 이렇게 해두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500~600px짜리, 6~20개 정도가 좋습니다.  
 
 
 ( 11-07-01 19:14) 1    
 
 포스팅검색 누락시, 새벽시간대에 그대로 복사해서 다시한번 포스팅해보자. 원본은 지워주고 포스팅을한다.  
 
  
 ( 11-07-18 13:47) 1    
 
 너무 상업적인 내용만을 포함하는 블로그 보다는 상업적인 정보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성을 띈 글들이 있으면 더 좋은거 같아요!!  
  
 ( 11-08-17 12:57) 1    
 
 나만의 키워드를 생산하라  
   
 
 ( 11-08-18 16:11) 1    
 
 중복인지 모르겠지만 블로그 포스팅 각각의 주제는 통일성을 가지는게 좋은듯합니다.
또 블로그 본연의 기능을 잊지말고 키워드, 핵심키워드에 구애받지 않는 글들도 간간히
올려주는게 좋을것 같네요.  
 
 
 ( 11-08-27 00:15) 1    
 
 방문자 유입을 위한 이슈포스팅보다는 검색이 많고 노출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발굴하라  
   
 ( 11-09-03 09:16) 8    
 
 어뷰징 : 개인이 본인의 계정외 부계정등 다중계정조작을 하여 부당하게 이익을 취하는 행위

블라인드 : 포스팅의 노출 또는 블로그의 노출을 일정기간 노출제한

트랙백 : 원격 댓글을 쓰고 이를 알려주는 기능,트랙백은 댓글(reply, 답글), 덧글(comment, talkback 등) 기능의 확장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로거 (Bloger)
블로그를 소유해 관리하고 있는 사람을 말한다.

블로깅 (Blogging)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방문하여 글을 보거나, 스크랩하여 자료를 모으는 것으로 모든 블로그 활동을 하는 것을 총칭 하는 말로 사용된다.

포스팅 (Postting)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행위를 말한다. 우리는 블로그에 글을 적고 올리는 행위를 일반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 라고 얘기한다.

블로고스피어(Blogosphere) = 메타블로그(Metablog)
간단히 설명하면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

위젯 (Widget)
인터넷으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화면에 표시하는 작은 윈도우로서 시계나 달력, 메모장, 검색, 지도, 뉴스, 실시간 카메라 등 웹 브라우저에서 제공되던 많은 기능

태그(Tag)
주제별 핵심이 되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만든 목록이며, 꼬리표,꼬릿말 이라고 한다. 태그는 웹2.0시대의 대표적인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댓글 (Comment)
게시물 바로 밑에 즉시 남길 수 있는 짧은 글이다. 덧글, 코멘트(comment), 리플(←reply)이라고도 한다.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이다. 웹 사이트 관리자는 RSS 형식으로 웹 사이트 내용을 보여 준다. 이 정보를 받는 사람은 다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RSS 리더에는 웹기반형과 설치형이 있다. 웹기반형 리더는 간단한 계정등록으로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웹 페이지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 결과의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한다. 웹 페이지와 관련된 검색어로 검색한 검색 결과 상위에 나오게 된다면 방문 트래픽이 늘어나기 때문에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검색 엔진 마케팅 (SEM ; search engine marketing)
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여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인터넷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유명 검색 엔진에 등록하거나 검색 결과의 상위 랭킹, 그리고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광고 효과는 올릴 수 있는 모든 노력들을 통틀어 검색엔진마케팅(SEM)이라고 한다.

기초부분에서는 여기까지 용어 숙지 하시면 될거 같아 적어 봤습니다.
SEO의 정책은 수시로 변동(월 약 3회이상)됩니다.여기에 추가정책을 더한다면 더욱 빠르게 진행 되겠지요.로봇의 종류 및 로봇의 방문,서버대기 후 발행 등등 요즘 네이버 가 많이 바빠진것도......나중을 본다면 바이럴마케팅의 급속성장에 따른 좋은 현상이라 생각하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다음뷰] 마지막 팁???*^^*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들의 산소와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추천 버튼을 "콕"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추천클릭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앗!참! 아이보스는 로그인 해야 하네요 ㅎㅎ 
 
  
 ( 11-09-14 13:04)    
 
 우리나라 5대 포털 사이트라 하면 네이버 , 다음 이 시장점유율 70~80% 이상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렇다면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효과 및 유입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네이버를 통한 네이버 블로그 , 다음을 통한 다음 블로그 를 이용해야 합니다. (어디까지나 블로그 마케팅을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두가지 포탈이 경쟁구도 이기 때문에 네이버에 상단 노출이 된다 하더라도 다음에서는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을 잘활용하여 블로깅을 할때 주제에서 자기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가 확연히 들어나야 합니다. 네이버 나 다음 또한 블로그를 상단에 노출시켜주는것을 운영자가 한다라기 보다는 검색로봇이 수집하는것이기 때문에 이것에 대한 메카니즘을 이해하신다면 상단에 노출시키기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 11-10-09 15:29) 1    
 
 좋은 팁이 참 많습니다.^^

이슈포스팅은 글 의 수명이 짧습니다. 겉만번드르하고 장기적으로 좋지않습니다.
1방문자 1페이지뷰가 대부분이다보니, 그만큼 체류시간도 낮아져
블로그 지수에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되었다는 분들의 대부분이 이슈포스팅이라는것을 감안하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수익성도, 언제 꺼질지모를 촛불을 들고 달리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수익이 있을지 모르나, 확신이 없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분들중 이슈포스팅으로 시작해,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되는 분들이 많은것같아 끄적됩니다.^^;  
 
 
 ( 11-10-26 21:53) 5    
 
 온라인마케팅 업체 PR공작소입니다. 1년 이상 네이버를 연구(?)해 본 결과 도움이 될만한 글 몇 자 적겠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을 하실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부분은 네이버의 상위노출 방법은 주기적으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몇 달 단위로 바뀐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그래서 예전의 방법만을 고수하면 도태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1. 예전에는 특수기호, 제목에 키워드 반복이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었지만,
치열한 키워드에는 요즘 그 방법이 먹히지 않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홍대맛집을 검색해 보세요. 1페이지에 들어간 블로그들을 보면 키워드가 모두 한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2. 몇 달 전부터 리플과 공감의 수가 절대적으로 중요해졌습니다. 본문에 키워드 반복 등은 위 리플에도 많은 분들이 알려주셔서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그런것들은 기본으로 알고 계신다면 리플에 많이 신경 쓰셔야 합니다. (이것도 언제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 ;)

3. 위에도 어떤 분이 써주셨는데, 실시간 검색어로 갑자기 방문자 수가 급증한다면 블라인드 될 확률 90%였습니다. (제 경험에서) 예전 축구 한참 할때, 박지성 골이 실시간 1위에 올랐었습니다. 그때 블로그에 박지성 골로 1위를 했었는데 바로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 그 이후로는 실시간 검색어로 방문자수 유입하는건 안하고 있습니다.

4. 결국, 블로그마케팅이라고 할지라도 양과, 꼼수(?) 보다는 블로그의 질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하루에 한개 이상씩, 다양한 컨텐츠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을 올려야 차단 되는것도 피하고, 리플이 꾸준히 달린다는 것입니다.

5. 차단되지 않으려면 넘치는것보다는 차라리 모자라게 하는것이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블라인드 처리 되었을때 지속적으로 네이버에 끈질기게 따져야 풀어줍니다.

* 네이버는 주기적으로 상위노출 시스템이 바뀌기 때문에 자주 테스트를 해 보며,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촉각을 곤두 세워야 누구보다 먼저, 바뀐 시스템으로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이보스의 이런 글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 11-11-09 17:24) 1    
 
 블로그마케팅은 단순히 '상위노출'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
블로그라는 컨텐츠 성격상, 블로그에 접근하는 사람들은 '정보'를 얻기위해 접근한다.

따라서 블로그를 마케팅수단으로 삼고 싶다면 우선'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위해
그들이 원하는 '정보' 에 대한 컨텐츠를 생성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그리고 CPC(광고로인식) 하는 키워드와 정보로 인식하는 키워드를 나누어
적절한 접근방식을 택한다. 그 접근방식중 하나가 블로그라는 컨텐츠다.
(요즘 블로그 운영하면서 든 여러가지 생각입니다. ^^ )  
 
 
 ( 11-11-16 21:23)    
 
 블로그는 내용이 될수록 풍부해야 한다.. 포스팅 내용이 풍부하고 용량이 클수록 유리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