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마케팅정보 한방이면 끝

마케팅정보 여기저기 둘러보시느랴 고생하셨죠? 오늘은 이 포스팅 하나면 초보탈출! 기본적인 마케팅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론부터 실전까지 쫀득한 정보 지금부터 쏴드립니다.

 

 

1. 마케팅의 기본 중에 기본 4P 전략

 

4p란 제품,촉진,가격,장소 등에 영어 약자입니다. 영어는 알아두시면 당연히 좋지만 모르셔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전문 마케터가 아니라면요^^ 이것은 마케팅전략을 짜기에 앞서 총알과도 같습니다. 기초골격일 수도 있는 4P 기억해둬야겠습니다.

 

 

2. 사업체의 미래를 좌우하는 SWOT

 

마케팅정보 중에 알짜정보라 할 수 있는 SWOT전략은 강점,약점,기회,위기에 약자입니다. 우리회사(사업체)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은 축소 및 희석시키는 것 이죠! 기회와 위기를 고려하여 경쟁업체와의 관계나 우월한 자리를 꿰찰 수 있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짜야만 합니다. 상대를 알기 전에 본인을 알아야 백전백승이겠죠?

 

 

3. 온라인광고에 가장 큰 틀 CPC, CPM

 

CPC는 클릭당과금제를 말하며 거의 대부분의 온라인광고는 이러한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클릭할 때만 돈을 내기 때문에 경제적이지만 반대로 말하면 오클릭 및 경쟁업체 클릭으로인해 쓸데없는 비용이 나갈 수 있어서 비경제적인 양날의 검입니다. CPM은 월고정광고를 얘기하며 로컬링크가 이에 해당됩니다. 바이럴마케팅 같은 경우 CPM에 속합니다.

 

 

이렇듯 마케팅 정보는 다양하고 무궁무진하게 바뀌고 새로 생기고 있습니다. 약은 약사에게라는 말 처럼 마케팅은 보다 발 빠르고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있는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는게 이득입니다. 마케팅 정보는 지금 이 순간에도 자라나고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전문 무료컨설팅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