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네이버 검색상위노출 어려운 이유

네이버 검색상위노출 어려운 이유는 간단합니다. 점점 검색엔진 로봇이 진화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서 본문과 제목에 키워드 한번씩만 들어가도 상위노출이 되는 알고리듬(규칙,기준)이였다면 막말로 얘기해서 개나소나 다 노출되므로 "검색품질 저하"가 일어납니다. 왜냐면 상업적으로 홍보수단으로 이용할려는 전문 마케팅회사뿐만 아니라 개인마저도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해 도배를 할 테니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검색엔진 입장에서는 그러한 "꼼수"들을 배제시키려하고 점점 어렵게 만듭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아무리 어려워진다하더라도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점점 유리해집니다. 왜냐하면 일반블로거들은 홍보의 목적이 아닌 개인의 취미생활로 블로그를 하기 때문이죠.

 

 

검색엔진을 이러한 개인블로그들을 검색상위노출로 띄워주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블로그인척하는 블로그들을 걸러내는 필터링 작업도 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회사들도 점점 어려워져만가는 알고리즘에 맞게 검색 상위노출을 연구하고 실험하기도 합니다. 쫓고 쫓기는 "사냥"과도 같죠.

 

 

쉬운 키워드야 일반인도 독학으로 공부하고 연습하다보면 할 수 있지만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같은 경우 일반인은 도저히 못 할 것 입니다. 만약 운이 좋아 상위노출이 되였다하더라도 오래가지 못 하죠.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검색에 노출되기 위한 연구와 실행을 [본업]으로하는 전문가들과는 상대가 안 되죠~

 

 

조기축구회에서 좀 논다고해서 축구 국가대표선수와 싸워서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몇 이나 될 까요? 현실적으로 약은 약사에게라는 말 처럼 마케팅은 마케터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속도 편하고 마음도 편합니다. 오히려 그게 절약하는 일인 이유는 당신에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이죠!

 

[바이럴마케팅 무료컨설팅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