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경제

미용광고는 지역이 중요

미용광고 같은 경우 맛집과 병원에 결합체로서 은근히 까다로운 광고 업종인데요! 저관여 상품인지 고관여 상품인지 난감합니다만 제 소견으로는 분명한 "고관여 상품"이라 보여집니다. 일단 관여도가 작다고 생각하는 것이 "비용"때문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미용실 커트나 중저가지 파마나 염색 등은 가격이 좀 나가거든요!

 

 

게다가 결정적으로 "헤어스타일"은 남자나 여자나 그 사람의 인상이나 이미지때기 때문에 아무데나가서 하진 않죠. 특히 요즘들어 남성들이 헤어,미용에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온라인으로 미용광고에 대한 검색을 많이 합니다. "잘하는곳"이나 "저렴한곳"을 찾기 위해 광고를 클릭하므로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바이럴마케팅으로 추천영역은 단언 [블로그]광고가 미용업종에선 제격인데요! 그 이유는 20,30대층이 블로그를 가장 많이 이용 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블로그영역이 미용광고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타인에 의견"과 "헤어스타일"을 보기 위함이죠. 예를 들어 투블럭컷이라고 생각했을 때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수 많은 스타일이 나옵니다. 그걸 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과 얼마나 닮아있는지 그리고 해당 포스팅자에 경험담은 어떠했는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미용실에 가게 됩니다.

 

 

미용실은 [지역]적 특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머리 한번하러 먼 지역까지 가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동네 미용실로 가거든요! 그래서 지역+미용실로 광고를 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강남 같은 경우에는 지역을 생략해도 효과를 볼 수도 있는데 그 이유는 서울 사람들은 앞에 지역을 생략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해서 강남에 위치한 미용실들이 무조건 한 단어로만 광고를 하라는건 절대 아닙니다. 강남미용실이란 키워드로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가 있죠.

 

 

미용실은 정말로 광고티가 나지 않아야 합니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사진이 굉장히 중요하죠! 헤어스타일 그 자체를 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친절도도 중요하기 떄문에 가격뿐만 아니라 고객응대서비스도 강화해야 할 것 입니다. 미용광고는 아무대나 맡겨서는 안 됩니다. 가격은 병원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그것이 미치는 영향력이 커서 병원과 비슷하게 분류하거든요. 미용광고에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가지고 있는 플.로.우.마케팅과 상의해보세요~

 

'경영/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린고비 CEO  (0) 2014.09.04
인터넷광고회사 제대로된곳은?  (0) 2014.07.24
네이버 검색상위노출 어려운 이유  (0) 2014.07.24
마케팅정보 한방이면 끝  (0) 2014.07.23
블로그홍보비용 기준은 이것  (0) 2014.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