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지리코박터 프로젝트



바이럴마케팅 검색시 지식인 1위 캡쳐 화면 입니다. 질문은 마치 <이혼사유>에 의한 변호사 답변을 원하는 사람같지만 전문가가 보았을 땐 작업 키워드입니다.

 



실제 변호사 답변입니다. 형식적이고 또 짤막 합니다. 변호사가 쓰지 않더라도 누구나 기본적인 응대 답변만 있다면 숙지 할 수 있는 수준의 답변입니다.



타겟 키워드인 "바이럴마케팅"의 노출을 중요한 랭킹포인트의 절대적인 영향을 지니고 있는 <전문가 답변>을 방패막 삼아 자신의 실질적인 답변을 단 모습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경쟁사가 소위 <공격>을 해도 끄떡 없고 상위에 뜨는 포인트도 많이 받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기 위함입니다. 


이렇듯 어쩌면 전문가 답변인 변호사, 세무사, 의사 답변을 도구화시키는 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문제 될 건 없습니다 단지 이혼사유에 대한 물음에 답변을 했을 뿐이니까요. 


늘 그렇듯 평상시처럼 말 입니다. 그러나 허수답변을 달고 그 밑에 원하고자 하는 답변이 노골적인 광고보다는 밑에 답변조차 <순수 정보성>이라면 오히려 신뢰를 받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정석적인 정보성으로 365일 답변한 결과, 곧 태양신 등업을 앞두고 있고 마케팅 영역 TOP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계정이지만 <전문가 답변>처럼 N사의 공식 인증을 받은 건 아니기 때문에 파워싸움에서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하여 정보성 답변만을 달되 유기적인 움직임이 일어 날 수 있도록 한다면 상호간의 win-win 마케팅 전략이 구축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