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브랜드 기업로고의 의미와 뜻
브랜드기업의 로고는 기업의 가치와 상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속에서는 경영철학과 깊은 뜻이 담겨져 있죠! 디자인 된 기업로고는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주고 품질보증의 인증서와도 같은 역할도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의 로고에는 각기 다른 숨겨진 의미와 뜻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회사 - 베스킨 라빈스 31
아이스크림 매니아인 제게는 왕국과도 같은 베스킨 라빈스 31(31가지 아이스크림이란 의미)에 로고에는 기업의 이름 앞 글자를 따서 쓴 영문 이름처럼 보이지만 분홍색만 보면 31이란 숫자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자동차회사 - 도요타(토요타)
도요타(토요타) 기업로고의 세 타원은 세가지 마음을 의미합니다. 고객의 마음, 제품의 마음, 진보의 마음이 하나의 로고로 탄생됩니다.
노트북회사 - 바이오(소니였으나 올해 독립적으로 분사)
노트북으로 유명한 소니의 바이오 노트북! 현재는 아예 독립적으로 분사를 했는데요! 이 바이오 브랜드로고가 단순히 VAIO를 예쁘장하게 꾸며놓은 걸로만 보이지만, 앞 두글자는 아날로그 기호이며 뒤 두글자는 디지털과 바이너리 기호로 구성되여져있습니다.
자동차회사 - 미츠비시
미츠비시 로고에는 역사가 깊은 뿌리를 두고 있는데요! 토사 클랜의 세 잎 무늬와 이와사키 가문의 세 다이아몬드 무늬를 합친 것 입니다. 다이아몬드의 신뢰성 무결성 성공을 나타내고 미츠는 셋이란 뜻을, 히시는 물밤나무로 마름모 또는 다이아몬드 형태를 의미하는데 "장인의 가문"이라 할 수 있죠.
항공회사 - 노스웨스트 항공
기업로고에 검은색으로 N에 W를 겹쳐 쓰고 모양입니다. 왼쪽 위에 삼각형으로 떨어진 부분은 북서쪽을 가르치는 나침반 바늘을 뜻 합니다.
온라인서점사이트 - 아마존
얼핏보면 노란색 화살표로 웃는 얼굴을 그린 것 처럼 보입니다. 고객의 행복을 만든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또 화살표가 a에서 시작돼 z에서 끝납니다. 모든 것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나타내는데 실제로 서점에서 종합온라인몰로 발전하여 글로벌회사가 되였습니다.
음료회사 - 코카콜라
"o"자가 덴마크 국기를 상징한다는 떠도는 속설이 있다.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상위권으로 항상 평가되는 덴마크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봉사단체 -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희망 이니셔티브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희망 이니셔티브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단체입니다. 아프리카 대륙 모양이지만 왼쪽에는 어린이, 오른쪽에는 어린이를 바라보고 있는 어른의 형상을 넣었습니다.
도로 사이클 대회 - 투르 드 프랑스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도로 사이클 대회입니다. 그냥 보면 글자를 멋지게 쓴 것처럼만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자전거를 탄 선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원이 앞바퀴, "O"는 뒷바퀴, "R"은 선수, "U"는 선수의 왼쪽 다리를 의미합니다.
사진서비스 - 피카사
구글의 사진 서비스. 여러 가지 색으로 된 무늬는 카메라 셔터를 의미합니다. 로고 안쪽의 흰 부분은 집이다. 피(Pi)는 픽셀 인덱스의 줄임말, 카사(Casa)는 스페인어로 집이라는 뜻입니다. 피카사의 로고모양은 사진 집, 사진 보관소를 뜻 합니다.
'경영/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험해지시 환급 예시표 믿지마라 (0) | 2014.11.17 |
---|---|
젊은층인 1929세대가 선호하는 수입차 (0) | 2014.11.11 |
LTV와 DTI (0) | 2014.10.25 |
기준시가와 공시지가 (0) | 2014.10.24 |
부동산경매 - 공매와 경매 (0) | 2014.10.24 |